HuStar NOW

HuStar대경혁신인재양성프로젝트

언론보도

2020-12-09
미래 신산업 육성 '대구혁신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
작성자 게시판관리자
조회수 1270

대구시가 로봇, 미래형자동차, 의료, 정보통신(ICT) 분야의 '대구혁신아카데미' 3기 교육생 80여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고급 현장 실무형 교육과 함께 매월 100만원의 교육 지원금도 받을 수 있다.

대구혁신아카데미는 대구시가 2019년부터 기업의 수요를 바탕으로 우수 인재를 키워 지역 기업에 정착시키는 '휴스타 프로젝트'의 일부다. 이렇게 육성된 인재는 기업 혁신을 주도하고 기업 경쟁력을 제고해 지역발전의 선순환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생 선발은 로봇, 미래형자동차, 의료, 정보통신(ICT) 등 4개 분야에서 각 20여명씩 모두 80여명 규모로 계획돼 있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5개월 간 대학원 수준의 고급 현장 실무형 교육과 함께 매월 100만원의 교육지원금도 받게 된다. 교육 종료 후에는 참여기업에서 3개월간 인턴 근무 기회를 갖는다. 최종 수료 후에는 대구시장, 경북도지사, 교육기관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혁신아카데미 1기는 코로나19 사태라는 어려운 여건에도 74%가 취업에 성공했다. 대구시 관계자는 "2기도 현재 기업 인턴과정 등이 차질없게 진행 중에 있어 지역 우수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접수 기간은 내달 4~18일이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전문대·대학원 졸업생(졸업예정자)이 대상이다. 다만 1988년 1월 1일 이후 태어났고 접수마감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대구나 경북에 있어야 한다.

모집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휴스타 홈페이지(www.HuStar.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2일 오후 3시 휴스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관련 설명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톡 채팅상담방을 통해 궁금점을 해소할 수도 있다.

접수인원에 대해서는 내년 2월 초까지 서류심사 및 면접을 거쳐 2월 10일까지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합격자들은 3월 2일부터 본격적인 교육을 받는다.

하나만 더 볼까?

  • 휴스타(HuStar) 대구혁신아카데미, 73%의 높은 취업 성과 보여

    2020-09-22

    대구시는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미래신성장산업을 견인할 지역혁신인재 양성에 매진해 휴스타(HuStar) 1기 혁신아카데미 74명의 수료생 중 45명이 지역 기업 등에 취업하는 높은 성과를 올렸다.지역 기업과 사업 참여기업 등에 취업한 대구혁신아카데미 1기 수료생들은 약 3.7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되었으며, 2019년 10월부터 5개월간 600시간의 현장실무 교육과 3개월간의 기업인턴 과정을 거친 로봇, 의료,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지역혁신인재들이다.미래신성장산업을 이끌어 갈 혁신인재를 양성하고 인재의 지역 정착을 위..
    #대구혁신아카데미 # 1기 # 취업 # 참여기업
  • 대구시, 휴스타사업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높은 성과

    2021-01-01

    대구시는 미래 신성장산업 분야 기업수요 맞춤형 혁신인재 양성 및 지역 정착을 위해 산〃학〃연·관이 공동추진하고 있는 휴스타(HuStar)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기대이상 사업성과를 내고 있다고 1일 밝혔다.휴스타는 지역 미래 신성장산업 육성 기반인 인재를 확보하고, 지역 청년인구의 유출을 막기 위해 기획된 지역 주도 인재양성사업이다. 지방정부 주도로 지역대학, 연구〃지원기관, 지역기업이 함께 기업수요에 맞는 혁신인재를 양성하고, 이들이 지역에 정착해 기업 성장을 주도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내는데 ..